Orion Models – AV-8B Canopy Detonation Cord

미 해병대 출신의 Dave Roof씨가 운영하는 Orion Models에서 출시했던 AV-8B 해리어 캐노피 도폭선 세트가 오늘 도착했다. 참고로, 이 제품은 2005년말에 나온 꽤나 오래된 제품이며, Orion Models는 현재 Orion Scale Models로 이름을 바꿨다. (미 해병대 전문 데칼 브랜드인 Flying Leathernecks Decals와는 자매(?)회사다)

ohdc_1

캐노피 도폭선의 정확한 명칭은 Miniature Detonation Cord, 약칭 MDC라고 한다. 용도는 다들 알고 계시듯 콕피트의 조종사가 탈출할 때 캐노피를 먼저 날려버리기 위해 폭파시키는 목적이다. 다른 비행기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지만, 수직이착륙기인 해리어에서는 특히나 더 복잡한 모양을 하고 있어 모형제작시 주요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. (미 해병대 AV-8B 시리즈 뿐만 아니라 영국군 해리어에도 동일한 모양의 MDC가 쓰인다) 하세가와 키트에서도 이미 좌우 2분할된 데칼을 제공하고 있지만, 이 제품은 스티커 방식을 쓰고 있다.

ohdc_2

내용물은 칼라프린터로 인쇄한 조촐한 설명서와 스티커(MDC 2개 포함), 그리고 자리잡을 때 쓸 얇은 필름 등이다. 얇은 필름의 정체는 이른바 ‘피스테이프’라고 부르는 저점도 에어브러시 마스킹테이프다.

ohdc_3

하세가와 해리어 키트의 데칼과 달리 복잡한 모양의 MDC가 통짜로 커팅되어 있다.

ohdc_4

손바닥보다 작은 칼라설명서를 저렇게 펴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. 그나저나 디지털 카메라를 손떨림 방지모드로 놓고 찍었더니 노이즈가 심하다. 이해해주시면 고맙겠다. (DSLR을 사든지 해야지, 원…)

가격은 5달러이고, Sprue Brothers Models에서 구입했다. (물론 업체 웹사이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)

* Orion Models 웹사이트
* HyperScale 제품리뷰
* Cybermodeler Online 제품리뷰

댓글 남기기